미세먼지와 냄새까지 잡는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680i 필터 교체 및 가격(SmokeStop필터)

저는 집에서 공기청정기를 2대 돌리고 있습니다. 거실에는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고 새 집 증후군을 없애보려고 구입한 블루에어 클래식 680i 모델, 안방에는 사은품으로 받은 LG전자 퓨리케어 AS122VDS 모델입니다. 성능은 둘다 좋은 것 같고 블루에어 클래식은 PM2.5까지 그리고 퓨리케어는 PM1.0까지 필터링이 되는것 같습니다. 모든 공기청정기가 무한으로 공기청정을 할 수 없고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나 청소가 필요합니다. 요즘 코로나19로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있어 집안 공기질을 더 신경쓰고 있었는데 어느새 블루에어 공기청정기에 필터교체 램프가 들어와 교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블루에어 클래식 680i 필터 수명은?

블루에어 클래식 680i에 들어가는 필터 수명은 180일이라고 되어있습니다. 6개월정도 사용 후 교체를 해 주어야 청정 기능의 저하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도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에 먼지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수시로 청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에어 클래식 680i 필터 가격과 구입은?

저는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필터를 집 근처 백화점에서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코로나19로 필터 교체 수요가 많아 재고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매장 담당자께서 다른 지점 재고 확인 후 택배로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바로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블루에어 680i 필터는 크게 두 종류인데 미세먼지만 정화시키는 파티클 필터와 냄새와 가스까지 제거할 수 있는 스모크스탑 필터가 있습니다.

호환 필터는 500/600으로 표시되어 있는 필터는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계속 사용하던 스모크스탑 필터를 H백화점에서 구입했고 가격은 3개 세트 기준 278,000원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는 21만원 정도 되네요. 참고하세요)

 

 

배송은 금방 받을 수 있었고 위 1개와 왼쪽 오른쪽 각각 1개씩 총 3개가 한 세트입니다. Dual Protection Filter라고 되어있네요.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교체 방법은?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는 간단합니다. 위의 공기 흡입구 커버를 벗기고 기존 사용하던 필터 제거 후 같은 자리에 필터를 방향애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Facing Fan 방향을 공기청정기 본체 부분으로 돌려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공기청정기의 상단 커버를 벗기면 상단 필터와 양쪽 사이드의 필터를 교체할 수 있고 기존 사용하던 필터를 제거 후 방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필터 교체 전 항상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공기 흡입구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기 때문에 청소기와 물티슈를 이용해서 깨끗이 먼지 제거 후 새 필터를 교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에어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교체하고 공기청정기 본체의 필터 버튼을 5초간 눌러주시면 필터 상태가 초기화 되며, 블루에어 어플인 Blueair Friends를 통해서도 필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에어에서 권장하는 필터 사용량은 180일이고, 저는 거의 매일 하루종일 사용중이기 때문에 필터 교체 램프가 켜지면 바로 바로 교체하는 편입니다. 코로나19로 중국 공장 가동률이 떨어져서 그런지 최근에는 작년보다는 공기의 질이 상대적으로 좋아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 생활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인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를 통해 실내 공기질 개선을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