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CPA(AICPA) 미국 회계사 시험 과목 및 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지금은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을 위해 블로그에 전념하고 있는데 사실 올 해 초에 계획했던 것 중에 가장 큰 것이 USCPA (AICPA) 자격증을 취득하자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국내 대기업 건설회사 회계팀에서 일을 하고 있고, 해외에 가서 일 할 기회가 많아 USPCA 즉, 미국 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했던 것인데 이것저것 다른 것 신경 쓰다 보니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래 포스팅을 보시며 아시겠지만, 이미 시험 응시에 필요한 학점은 오래 전부터 휴넷 평생교육원을 통해 취득하는 등 준비는 해오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미국 회계사 (USCPA) 시험 과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제가 등록한 학원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등록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후에 지속적으로 USCPA(AICPA)와 관련된 공부방법, 내용 정리 등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주 방문 부탁드립니다.

 

USCPA(AICPA) 미국 회계사 시험 과목 및 출제유형

시험과목 시험 시간 세부과목
FARE 회계학 4시간 중급회계, 고급회계, 비영리조직회계
AUDIT 회계감사 4시간 회계감사
REG 관계법규 4시간 미국상법, 미국세법
BE&C 경영관련 4시간 원가회계, 재무관리, 경제학, IT, 기업지배구조

시험 과목별 문제 출제 유형은 크게 Multiple Choice, Simulation, Essay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FARE의 경우에는 Multiple Choice가 60~65문항 출제되며 전체 시험 문제의 50%를 차지하며, Simulation은 8~9문항이 출제되고 나머지 50%를 차지합니다. AUDIT과 REG의 경우에는 Multiple 70~75문항 (50%), Simulation 8~9문항 (50%)으로 출제됩니다. 마지막으로 BE&C는 Multiple Choice 60~65문항 (50%), Simulation 4~5문항 (30%), 특이하게 Essay가 3문항 정도로 15%를 차지하며 유일하게 Essay문제가 출제됩니다. 각 과목별 문제 유형을 이해하는 것은 추후에 공부를 할 때 어떤 전략으로 공부를 하고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 나갈지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비중과 문항에는 조금씩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잘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USCPA(AICPA) 미국 회계사 시험 준비 학원 및 온라인 강의

인터넷에 AICPA라고 검색하면 많은 학원과 온라인 강의 광고가 나옵니다. 모두 최고의 합격율을 자랑하며 학원 등록을 하라고 광고합니다. 그 중에서 저는 국제금융회계학원 AIFA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택의 이유는 일단 가장 규모가 크고 후기가 많았으며, 저희 회사에서 해당 학원의 회계학 강의들을 들은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결정적으로 제가 학점 취득을 위해 수강했던 휴넷 평생교육원 과목에서 강의하셨던 김용석 회계사가 강의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용석 회계사의 강의를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게 수강했었고, 또한 이 분야에서 유명한 권오상 회계사도 강사진에 포함되어 있어 더욱더 마음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저희 학교에서 하는 USCPA(AICPA)프로그램도 있었지만 강의와 시험에 특화된 학원 수강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고, 저녁과 주말에는 육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온라인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All-in-one 종합반이라고 해서 정규 강의와 Final Review를 같이 수강할 수 있고 모바일 강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저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종합반, 단과반 등 많은 커리큘럼이 있으니 AIFA홈페이지에서 확인하셔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수강한 이후 몇 차례 수강도 하고 공부도 좀 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BECKER라는 가장 유명한 USCPA(AICPA) 문제집이 있는데 이 문제집으로 문제풀이를 하고 있으며 BECKER Program이라고 해서 온라인으로 특히 아이패드나 태블릿으로도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마치며

자기계발을 위해 도전하고 있는 미국 회계사 시험인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우선 순위가 밀려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시 마음을 잡고 열심히 수강하고 시험에 도전할 생각이며, 이 과정을 이 블로그에서 같이 다룰 예정입니다. USCPA(AICPA)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주 방문해주시고,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CPA학원은 많이 있지만 본인의 스케줄이나 여건에 따라 가장 적합한 학원이나 강의를 찾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독학도 가능한 시험이지만, 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만큼 학원이나 강의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을 컨텐츠

2020/04/30 - [USCPA] - USCPA(AICPA) 시험 학점 취득은 휴넷 평생교육원에서 하자!!

 

USCPA(AICPA) 시험 학점 취득은 휴넷 평생교육원에서 하자!!

USCPA(AICPA) 시험을 보기로 결정은 했는데 학점이 모자란다면?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 USCPA 시험을 워싱턴주로 응시하기로 결정했고, 그에 따른 학점 이수 조건을 확인했습니다. 학사이상의 학력과

tisttory.com

 

2020/04/28 - [USCPA] - USCPA(AICPA) 미국 회계사 시험 주별 응시 요건(학점 취득부터 하자!)

 

USCPA(AICPA) 미국 회계사 시험 주별 응시 요건(학점 취득부터 하자!)

미국 회계사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높은 학점이 필요합니다. 저는 대기업 그룹내에 있는 건설회사에 재직중이며 현재 회계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자기계발과 자

tist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