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 차단마스크(KF-AD) 가격 및 구입방법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요즘 부쩍 더워진 날씨에 마스크 쓰고 다니시느라 고생 많으시죠? 올 해 초에는 보건 마스크의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면서 공적마스크라고 하는 개념이 생겼으며, 마스크 5부제는 종료되었지만공적마스크는 여전히 수량 제한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지금 사태가 언제 해결될지도 모르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벌써 2020년의 반이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날씨가 더워지고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에는 더욱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출근할 때마다 마스크를 쓰고 근무할 때도 사무실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는데 이젠 정말 지겹습니다. 그리고 답답합니다. 하루 빨리 마스크를 쓰지 않고 예전처럼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바이러스 전파의 주범인 비말을 차단하는 마스크가 생산되고 6월 5일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비말 차단 마스크란 무엇이고 가격과 구입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비말 차단 마스크란 무엇인가?

 

 

 


우리가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이후 보건 마스크라는 말을 많이 접하고 일상생활에서 항상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보건 마스크 중 KF94, KF80과 같은 마스크는 필터가 강력하여 숨쉬기가 제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비말 차단 마스크는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을 예방하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덴탈 마스크(수술용 마스크)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덴탈 마스크의 가격도 만만치 않고 더욱이 생산을 중국에서 많이 하기 때문에 구입이 망설여졌습니다.하지만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우리나라 업체에서 생산 예정이며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4개의 업체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예정입니다. 특히 식약처의 승인을 제일 빨리 받은 웰킵스는 6월 5일부터 웰킵스 언택트 마스크를 판매 예정이며, 가격은 장당 500원으로 공적 마스크의 3분 1 수준입니다. 이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성능은 비말을 차단할 수 있는 덴탈 마스크와 비슷하며, KF55 ~ KF80수준이라고 합니다. 비말 차단 마스크는 KF-AD라는 등급으로 AD는 anti-droplet의 약자로 침(비말)이 튀는걸 방지하는 등급입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웰킵스 온라인몰에서 언택트 마스크 구입이 가능하며, 6월 5일 9시부터 판매 예정입니다. 다만 인당 30장으로 구입을 제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웰킵스 온라인몰 회원 가입 후 구입을 도전할 예정입니다. 웰킵스 외에 케이엠, 건영크린텍, 파인텍이라는 업체에서도 순차적으로 비말 차단 마스크를 내놓을 예정이어서 구입하실 분들은 관련 업체 제품 구입을 도전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F94, KF80의 정의와 차단 효과

 

 

 

KF55 ~ KF80수준의 차단 효과가 있는 비말 차단 마스크는 비말은 차단하면서 숨쉬기는 편한 수준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KF55 ~ KF80, KF94라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KF란, Korean Filter의 약자로 우리나라에는 KF80, KF94, KF99마스크가 있습니다. 뒤의 숫자가 클 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더 크지만 숨쉬기는 더 힘들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KF80은 0.6㎍크기의 미세입자를 80%이상 걸러낼 수 있고, KF94, KF99는 평균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각각 94%, 99% 이상걸러낼 수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필터가 정전기를 발생시켜 미세입자를 차단하는 원리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될 비말 차단 마스크는 KF55 ~ KF80 수준의 차단효과가 있으며(KF-AD), 바이러스 크기를 고려했을 때 충분히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숨쉬기 어려운 더워지는 여름에 적합한 마스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생활하려니 너무 힘이 듭니다. 딸 아이가 어디 갈때마다 숨을 헐떡이며 마스크를 쓰고 뛰어노는 걸 보면 너무나 안타깝고 슬픕니다. 우리나라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비말 차단 마스크가 이런 답답한 생활에 조금이라도 숨통을 트이게 해주었으면 좋겠고, 제발 마스크 잘 쓰고 다니시고 개인 위생 철저히 하시고 불필요한 모임이나 활동 자제하셔서 우리나라에서 이 바이러스가 뿌리 뽑히고 예전처럼 숨쉬기 편한 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마스크 생산업체에서도 충분히 생산량을 늘려 구입에 경쟁을 하거나 눈썰 찌뿌리는 일이 없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