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 에어워셔 세척 서비스(케어플러스) 신청 방법

습도조절과 공기청정까지?

 

저는 결혼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집안의 실내 환경에 대한 신경을 크게 써본 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온도가 어떻고 습도가 어떻고.. 단지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한 겨울에도 반팔 반바지로 생활하며 난방으로 더울 때 베란다에서 혼자 열을 식혔던 기억은 있네요.

 

하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다 보니 집안의 온도와 습도가 얼마나 중요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필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저희가 호텔이나 리조트와 같은 숙박시설에 가면 항상 적정온도와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시스템들이 있고 호캉스라도 가면 정말 꿀맛 같은 잠을 자고 오는 경험들을 많이 해 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가습기 제품들을 알아보다가 가습기 살균제 이슈도 있었고, 생긴건 투박하지만 여러 리뷰를 통해 벤타 에어워셔라는 제품을 알게 되어 신혼초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워셔라는 제품명처럼 가습기능과 공기청정기능까지 한번에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타 에어워셔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쿠팡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벤타에어워셔 세척 (케어플러스)

 

이런 가습기나 공기청정기와 같은 경우 위생상태가 호흡기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될텐데 사용하면서 오염이 되는 부분은 자주 세척해주는 방법이 가장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은 지난 겨울부터 최근까지 사용한 벤타 에어워셔 상단과 모터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먼지가 많이 쌓이고 오염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벤타 에어워셔는 완전 분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른 가습기와 달리 수조만 청소하거나 별도의 세척 세제를 통해 세척하는 방법이 아닌 완전 분해 후 물로 세척하고 조립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완전 분해까지는 해보지는 않았고, 자주 수조와 모터 하단에 있는 필터를 물과 솔로 세척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완전분해는 하기 귀찮고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싶은 분들은 벤타 코리아의 케어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벤타 코리아 케어플러스는 사용하던 제품을 공장에 입고 후 완전 분해 및 깨끗하게 세척 후 다시 받아 보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만, 여름철이 다가오는 시점이나 장기간 에어워셔를 보관해야 할 경우 세척 서비스 이용후 보관하면 보다 쾌적한 상태의 제품을 보관 및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매년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신청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벤타 코리아 홈페이지 신청

첫번째 방법은 벤타 코리아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벤타 코리아 고객센터에 들어가시면 제품 시리얼 번호 및 주소 등을 입력하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벤타 코리아 고객센터 (http://venta.co.kr/service)

2) 벤타 코리아 고객센터 신청

두번째 방법은 벤타 코리아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전화번호와 업무시간을 확인하시면 되고 기본적인 정보 등을 확인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세척 서비스를 신청하고 1~2일 정도 있으면 아래와 같은 큰 택배 상자가 집에 배송됩니다.

각 신청 모델마다 상자는 다르고 이 상자에 사용하던 제품을 보내면 세척 완료 후 다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LW-25라는 모델을 사용하고 대한통운택배를 통해 배송을 받았습니다.

배송 받은 상자에 보면 아래와 같은 택배 회수 안내문이 적혀 있습니다.

벤터 에어워셔를 포장하고 보내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 간단하게 사용하던 제품을 잘 포장해서 반품의 형태로 신청 되어 있는 택배사에 다시 전달만 해주시면 됩니다.

상자를 열어 보시면 위와 같이 제품을 고정시키고 충격을 완화 할 수 있는 스티로폼도 함께 동봉되어 있고 제품을 잘 고정시켜 상자에 잘 포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잘 포장을 하고 택배사에 전달을 해주시면 되는데 안내문에는 3~5일 후 재방문 해주신다고 했는데 저는 배송 받고 바로 다음날 오전에 제품을 가지러 오셨으니, 택배사에서 오는 연락을 잘 확인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벤타 에어워셔는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좀 투박하고 편의기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다른 가습기와 달리 세척도 편하고 집에 비치 되어 있는 습도계로 확인해보면 습도 조절 효과도 상당히 좋은것 같습니다. 건조했던 겨울과 봄이 지나고 여름 맞이 준비하시는 분들은 벤타 에어워셔 세척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