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 신청 / 사용처 / 잔액확인하기

저는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중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렵고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보다도 더 힘들것이라는 경제학자들의 우려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대한민국 정부와 지방자치 단체들은 국민들에게 현금성 복지정책을 시행하기로 했고, 저는 제일 먼저 경기도에서 도민 모두에게 지급했던 지원금 10만원, 아동돌봄쿠폰 40만원, 그리고 이번에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고양시 재난지원금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5만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선불카드를 지급 받아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현금성 복지 정책에 대해 지급 금액이나 대상선정과 관련해서 많은 논란과 쟁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에 대해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기 보다는 선별적으로 해줬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자발적 기부금을 시행한다고 했지만...)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할까요? 

신청방법은 위의 안내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단 4월 1일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이며, 인당 5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상의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 신청서 1부를 작성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세대주가 세대원의 지원금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뒷부분에 보면 위임 서명을 할 수 있어 별도의 위임장 작성은 필요 없습니다. 아래의 신청서 양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위 양식을 작성하시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핫셔서 담당자의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신청은 주말이나 공휴일도 가능한데 저는 토요일에 방문했고 다행히 신청자들이 많이 없어 오래 걸리지 않고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원래 사람들이 많이 신청할 것을 대비해서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생년 끝번 기준으로 요일을 나누어서 신청을 받았으나, 지금은 요일에 상관없이 모든 주민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저는 총 3명의 지원금을 10만원짜리 카드 1장, 5만원짜리 카드 1장을 받았습니다. 유효기가은 2020년 8월 31일이고, 신용카드와 같이 결제하시면 됩니다. 다만, IC칩이 없는 카드이니, IC칩 결제만 지원하는 경우에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 어디에서 사용할까?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은 다른 코로나 관련 현금성 지원금과 같은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이나 자영없자들 지원을 위한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대형마트나, 백화점, 유흥업소와 같은 곳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의 경우에는 지역화폐인 고양페이보다 조금더 넓은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대형마트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동돌봄쿠폰도 하나로 마트 사용이 가능했는데 성격이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 사용 후 결제 내역이나 잔액을 바로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카드 뒷면에 있는 잔액조회 번호를 통해 잔액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카드 사용 후 영수증에 잔액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으니, 사용 잔액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5월 9일 기준 용인시에 사는 개념없는 한 사람이 마스크도 쓰지 않고 이태원 클럽 방문으로 인해 거의 수그러 들고 있던 코로나 19가 다시 집단 감염의 위험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정신 차리고 대처해야 할텐데 K방역이라고 전 세계가 극찬하고 의료진들의 노고가 한순간에 물거품이 되는 순간입니다... 부디 더 이상의 확진자 발생이 없길 바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에 고양시 위기극복 지원금과 기타 다른 복지 혜택을 통해 작은 행복이라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