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3.5, 아이패드 iPadOS 13.5, 애플워치 WatchOS 6.2.5 업데이트(아이폰 업데이트 방법)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오늘 새벽에 일어나보니 애플 제품군들 OS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얼마전 iOS 13.5, ipadOS 13.5 GM버전이 릴리스 되었는데 특별한 수정없이 정식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모두 사용하고 있어 새벽부터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저는 어플 업데이트도 수시로 확인하고 바로 바로 업데이트 하는 스타일입니다. 빨리 촤신버전을 쓰고 싶어하는 마음이 강한 것 같습니다. 아래 업데이트 내용 및 업데이트 방법을 참고하셔서 애플 제품 사용자분들께서는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처럼 애플은 미국시간 6월 22일 WWDC(세계 개발자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매년 6월 차세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탑재될 OS를 공개하고 개발자들에게 주요 특징을 소개해 서드파티 어플을 개발하는데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번 iOS, ipadOS 13.5버전이 13버전에서 마지막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은데 마이너한 업데이트는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iOS, 아이패드 ipadOS 업데이트 내용

 

 

아이폰과 아이패드 업데이트 사항이 같습니다. 크게 총 3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먼저 요즘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을 매일 하고 있는데 아이폰 잠금 해제 시 터치아이디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의 경우에는 페이스아이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패스워드 입력으로 잠금해제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이 속도가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패이스아이디 인식 후 패스워드 입력모드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마스크 착용여부를 인식해 바로 패스워드 입력 화면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잠금해제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실제로 이 부분 때문에 굉장히 불편했는데 업데이트 이후 정말 빠르게 잠금해제 할 수 있어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코로나 관련 애플과 구글의 협업을 통해 접촉관련 API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연락처 추적 API를 통해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어플 개발등을 위해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활용이 제한적입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타임 관련해서 요즘 코로나로 재택근무도 많아지고 화상으로 통화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다수가 페이스타임으로 통화할 경우 누가 말하고 있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스 타임 아용 시 말하는 사람이 강조되는 효과가 생겨 식별이 용이해졌습니다. 사실 다른 화상전화 프로그램이나 어플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제공하고 있던 기능이어서 다소 업데이트 시점이 아쉽습니다.

 

 

이 밖에 애플 뮤직에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 강화나 다른 마이너한 오류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 사항은 아이패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시면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하고 업데이트 사항이 있으면 위 화면과 같이 업데이트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다만 업데이트 시 와이파이 연결 상태여야 하고 배터리가 너무 낮을 경우에는 업데이트가 불가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전 백업을 통해 기존 데이터를 보관하셔서 혹시나 모를 업데이트 오류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예전에 업데이트 시 오류가 발생해서 초기화를 하고 아주 오래전 백업을 불러오는 바람에 사진도 많이 잃어버리고 불편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반드시 업데이트 전 백업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 iOS 13.5 업데이트 용량은 500MB 내외였고 업데이트 소요시간은 약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은 마스크 쓴 상태에서 잠금해제가 조금 더 쾌적해졌다는 것입니다. 참 시국이 이렇다보니 이런 업데이트도 나오네요. 조금은 늦은감이 있지만 이런 기능을 활용해서 더 즐거운 스마트 생활하시길 바라고 이런것 없이 마스크 벗고 편히 살수 있는 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2020/05/07 - [알면 편한 생활정보] -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0 6월 22일 온라인 개최확정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0 6월 22일 온라인 개최확정

저는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등등 적어놓고 보니 애플빠라고 할 정도로 거의 대부분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네요. 국내에서 삼성 제품에

andyjo8706.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